나폴리 | 1 (리그 전적 : 1320)

 

나폴리의 최근 5경기 전적

[4승 0무 1패]

 

나폴리는 최근 5경기를 기준으로 4승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나폴리의 키 플레이어

나폴리의 키 플레이어는 김민재입니다. 한국을 월드컵 16강으로 이끈 주역인 김민재는 이제 소속팀 나폴리에서 인터밀란의 로멜루 루카쿠를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직전 시즌 우승팀인 AC밀란의 올리비에 지루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김민재이기 때문에이번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폴리의 키 포인트

주전 선수들 대부분이 월드컵에 가지 않으면서 나폴리의 입장에서는 휴식 기간을 보낸 셈이 되었습니다. 후반기만 되면 경기력이 급속도로 안 좋아진다는 평을 받았던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에게는 그 오명을 벗을 기회입니다. 현재 나폴리는 주전 선수들 중 특별한 부상자가 없으며, 베스트 11을 가동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번 시즌 나폴리 다음으로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인터밀란이기 때문에 경기는 굉장히 치열한 양상이 될 것으로 보여 김민재의 활약이 다시금 중요해졌습니다. 나폴리는 최근 PSG의 패배로 인해 인해 현재 유럽 빅리그에서 유일한 무패팀이 되었으며, 이 기록을 언제까지 유지할지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인터밀란 | 5(리그 전적 : 1005)

 

인터 밀란의 최근 5경기 전적

[3승 0무 2패]

 

인터밀란은 최근 5경기에서 1무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터 밀란의 키 플레이어

인터밀란의 키 플레이어는 라우타로 마르티네즈 입니다. 월드컵 위너가 되어 돌아온 라우타로는 월드컵에서는 결정적인 찬스들을 놓치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여전히 인터밀란에서는 에딘 제코와 함께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우타로는 현재 리그 기준으로 7골 3도움으로 인터밀란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터밀란의 키 포인트

라우타로 마르티네즈와 함께 핵심 공격수로 활약했던 로멜루 루카쿠를 첼시에서 임대 영입했지만, 부상으로 거의 뛰지 못하면서 루카쿠를 거의 활용하지 못한 인터밀란입니다. 20-21 시즌 리그 우승의 주역이었던 루카쿠와 함께 좋은 활약을 펼쳤던 라우타로도 이번 시즌에는 조금 아쉬운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루카쿠와 라우타로 모두 월드컵에서 참담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인터밀란의 리그 후반기를 걱정하는 여론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베테랑인 에딘 제코가 마지막 불꽃을 불태우고 있고, 마르셀로 브로조비치 같은 좋은 선수들이 다수 포진해 있어 아직 섣부르게 판단할 수 없는 인터밀란입니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홈팀 기준)

[3승 2무 0패]

 

인터밀란은 최근 5경기 기준으로 나폴리와의 맞대결에서 3승 2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경기 예측

유럽 빅리그에서 유일하게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나폴리와 세리에A의 강팀 중 하나인 인터밀란의 대결입니다. 최근 5경기의 맞대결 전적을 보면 인터밀란이 나폴리에게 3승 2무를 기록하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폴리는 주축들이 월드컵에서 거의 뛰지 않았고 인터밀란의 공격수인 라우타로와 루카쿠의 폼이 최근 좋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최근에는 나폴리에게 유리한 점이 많아 보이는 상황입니다. 게다가 인터밀란 3백의 주축 중 하나인 스테판 더 브레이가 부상으로 빠질 가능성이 있어 만약 더 브레이가 빠진다면 나폴리의 최근 경기력과 분위기를 볼 때 인터밀란은 홈에서 더욱 부담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폴리에게는 인터밀란과의 경기에서 안 좋았던 전적을 뒤집을 좋은 찬스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