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 1(G조 전적 : 201)

브라질의 최근 5경기 전적

[401]

브라질은 최근 5경기를 기준으로 4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키 플레이어

브라질의 키 플레이어는 히샬리송입니다. 부동의 에이스인 네이마르의 출전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세르비아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했던 히샬리송은 한국과의 경기에서도 선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히샬리송은 대표팀에서 치른 최근 5경기에서 51도움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키 포인트

현재 피파랭킹 1위인 브라질은 조별예선 첫 2경기를 무난하게 승리하며, 16강행을 빠르게 결정지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부상자들도 많았던 브라질입니다. 현재 가브리엘 제수스, 알렉스 텔레스가 16강전에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알렉스 산드루, 네이마르, 다닐루의 경우에는 경기 당일까지 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의 두터운 스쿼드 때문에 부상당한 선수들이 결장한다고 하더라도 한국과의 경기에 큰 변수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에서는 대부분의 주전 선수를 제외했고, 발을 많이 맞춰보지 않은 선수들로 인해 조직력에서 문제를 보이며 패배하였지만, 16강에서는 기존 주전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복귀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 2(H조 전적 : 111)

대한민국의 최근 5경기 전적

[311]

 대한민국은 최근 5경기에서 31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키 플레이어

대한민국의 키 플레이어는 손흥민입니다. 손흥민은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결정적인 극장골의 도움을 기록하며, 부진으로 인한 부담감을 어느정도 털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세를 이어 브라질과의 경기에서도 골이나 도움을 기록하며,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토너먼트 경기에서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한민국의 키 포인트

포르투갈을 이기고 우루과이가 2점차 이하로 이겨야 하는 경우의 수 뚫고 16강에 진출한 파울루 벤투의 대한민국입니다. 선제골을 실점한 이후에도 끈기와 집중력으로 포르투갈에게 역전승을 기록한 대한민국은 G조의 1위인 브라질과의 16강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출전이 불투명했던 황희찬이 극적으로 경기에 출전하며 역전골까지 기록한 것은 고무적이지만, 김민재가 계속 우려되었던 부상으로 포르투갈전에 결장하며 16강전에 출전할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세계 최강의 공격진을 자랑하는 브라질을 상대로 김민재의 출전 여부가 대한민국의 경기 결과를 가르는 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홈팀 기준)

[104]

 대한민국은은 최근 5경기 기준으로 브라질과의 맞대결에서 1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대한민국 브라질
GK

김승규

DF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MF

황인범

정우영

이재성

FW

손흥민

조규성

황희찬

GK

알리송

DF

티아고 실바

마르퀴뇨스

다닐루

알렉스 산드루

MF

루카스 파케타

카세미루

프레드

FW

비니시우스

히샬리송

하피냐

 

 

주요 결장 선수

대한민국 브라질
없음 DF

알렉스 텔레스

FW

가브리엘 제수스

 

 

 

 

경기 예측

무난하게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우승 후보 브라질과 극적으로 포르투갈을 제압하고 조 2위로 16강에 오른 대한민국입니다. 이미 올해 6월 친선전에서 브라질과 맞붙은 적이 있는 대한민국은 김민재와 이재성이 빠진 상황에서 졸전 끝에 5-1로 압도적인 패배를 당했습니다. 그 이후 벤투 감독은 전술을 더 보완하였고 조규성, 이강인과 같은 뉴 페이스들과 친선전에서 빠졌던 선수들이 복귀하며 완성도 높은 팀을 만들어냈습니다. 브라질이 로테이션을 돌리기는 했으나 카메룬에게 패배한 반면에 대한민국은 강호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하며 분위기가 한껏 달아오른 상태입니다.

부상이었던 네이마르가 복귀한다면 대한민국에게 더욱 불리한 경기가 되겠지만, 브라질과 이미 맞붙은 경험이 있어 그에 대한 대비를 잘 갖추고 나온다면 대한민국에게 승산 없는 경기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