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 1(H조 전적 : 200)

포르투갈의 최근 5경기 전적

[401]

포르투갈은 최근 5경기를 기준으로 4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의 키 플레이어

포르투갈의 키 플레이어는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입니다. 전성기보다 기량이 많이 내려오긴 했지만, 포르투갈 대표팀에서의 호날두는 아직도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가나전에서 대한민국이 취약한 모습을 보였던 공중볼 싸움에 강한 호날두의 헤더를 조심해야 합니다.

 

포르투갈의 키 포인트

가나와 우루과이에게 연달아 2승을 챙기고 16강행을 확정 지은 포르투갈입니다. 하지만, 아직 1위를 확정 지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G조의 1위가 유력한 브라질과 맞붙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한국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최소 무승부 이상의 결과를 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주전 센터백으로 뛰던 다닐루 페레이라가 훈련 도중 갈비뼈 부상을 입어 출전이 불가능한 상태이며 우루과이전에서는 베테랑 수비수인 페페가 센터백으로 선발 출전했습니다. 미드필더의 오타비우도 출전이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미드필더에는 대체 자원이 많은 포르투갈입니다. 포르투갈의 산투스 감독은 한국전을 승리해서 전승으로 16강에 오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포르투갈에게 승점이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로테이션을 돌릴 여유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 | 3(H조 전적 : 011)

대한민국의 최근 5경기 전적

[221]

대한민국은 최근 5경기에서 22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키 플레이어

대한민국의 키 플레이어는 조규성입니다. 대한민국은 손흥민, 황의조의 부진과 황희찬의 부상으로 마무리를 지어줄 공격수가 부족한 상황에서 K리그 득점왕 조규성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조규성은 가나전에서 대한민국 월드컵 최초로 멀티골을 기록하며 득점력을 증명해냈습니다.

 

대한민국의 키 포인트

반드시 이겨서 승점 3점을 획득해야 했던 가나전에서 통한의 역전골을 허용하며 패배한 대한민국입니다. 마지막 추가 시간 막바지에 코너킥 찬스를 주지 않고 경기를 종료시킨 심판에게 항의하는 과정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레드 카드로 퇴장을 당하면서 이번 경기를 감독 없이 치르게 되었습니다. 황희찬은 여전히 출전이 불투명하며, 김민재는 종아리 부상을 달고 가나전을 뛴 것으로 보여 마찬가지로 이번 경기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가나전에서는 부상으로 경기 감각이 떨어진 손흥민의 부진이 더욱 두드러졌으며, 느슨한 마스크의 시야 방해도 경기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언론에서는 대한민국의 수비라인이 너무 낮은 것을 결정적인 패인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벤투 감독입니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홈팀 기준)

[100]

대한민국은은 최근 5경기 기준으로 포르투갈과의 맞대결에서 1승을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대한민국 포르투갈
GK

김승규

DF

김진수

김영권

권경원

김문환

MF

황인범

정우영

이재성

FW

손흥민

조규성

나상호

GK

디오고 코스타

DF

주앙 칸셀루

후벵 디아스

페페

하파엘 게헤이루

MF

후벵 네베스

베르나르도 실바

윌리엄 카르발류

FW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브루노 페르난데스

주앙 펠릭스

 

주요 결장 선수

대한민국 포르투갈
DF

김민재

FW

황희찬

MF

다닐루 페레이라

오타비우

 

 

 

 

 

 

경기 예측

대한민국은 첫 경기인 우루과이전에서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나, 힘과 스피드가 좋은 가나에게는 3골이나 실점하며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전반 초반까지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세밀한 패스와 결정력이 부족했습니다. 4년 동안 호흡을 맞췄던 주전 공격수 손흥민, 황희찬, 황의조가 최상의 컨디션이 아닌 상태이기 때문에 마무리에서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대한민국입니다. 주전들의 부진 속에서도 조규성이 멀티골을 넣으며 무득점에 그치지 않은 것은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이 조 1위를 확정하기 위해 승점이 필요한 상황이 되면서 로테이션을 돌릴 것이라는 기대는 접고 정면 승부가 불가피해졌습니다. 객관적으로는 포르투갈이 유리한 상황이지만 지난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독일을 잡은 전적이 있고, 16강 진출 가능성이 아직 남아있기 때문에 포르투갈이 쉽사리 이기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