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 5 (리그 전적 : 513)

맨유의 최근 5경기 전적

[311] 

맨유는 최근 5경기를 기준으로 31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맨유의 키 플레이어

맨유의 키 플레이어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입니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프리 시즌에 불참하는 등 맨유를 떠나고 싶어 하는 마음을 직접적으로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이적은 불발되었고 최근에는 출장시간을 늘리며 폼을 끌어올리고 있는 호날두입니다. 지난 시즌 토트넘에게만 41도움이라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이번 경기에서도 토트넘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맨유의 키 포인트

프리미어 리그가 시작하자마자 2연패를 하며, 불안한 시작을 보였던 에릭 텐하흐의 맨유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맨시티와의 더비에서 대패한 것을 제외하면 4경기 동안 패배가 없으며 수비가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적생인 안토니, 카세미루,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좋은 활약을 펼치며 맨유의 리그 순위를 5위까지 끌어올리는데 기여했습니다. 주전 센터백이었던 해리 맥과이어가 결장할 예정이지만, 라파엘 바란이나 빅토르 린델로프 같은 대체자가 있어 큰 변수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 | 3(리그 전적 :721)

토트넘의 최근 5경기 전적

[311] 

토트넘은 최근 5경기에서 31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키 플레이어

토트넘의 키 플레이어는 해리 케인입니다. 케인은 리그 기준 93도움으로 토트넘 최다 득점자로 직전 에버튼전 PK를 성공시키며, 프리미어 리그에서 개인 커리어 최초로 5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토트넘이 페리시치나 손흥민을 활용한 크로스를 또 다른 공격루트로 활용하기 때문에 박스 안에 있는 케인이 고립되지 않고 이전보다 더 많은 공격 찬스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키 포인트

토트넘은 에버튼전 승리로 구단 역사상 첫 리그 10경기 최고 승점인 23점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득점력과 함께 폼이 정상 궤도에 올랐고, 해리 케인도 주포로써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히샬리송과 데얀 쿨루셉스키가 모두 부상으로 맨유전 출전이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 마땅한 대체자가 없는 토트넘입니다. 하지만, 퇴장당한 에메르송 로얄 대신에 나오고 있는 맷 도허티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토트넘 입장에서 굉장히 고무적으로 느껴집니다. 최근 토트넘은 공격수를 한 명 빼고 미드필더를 추가하는 3-5-2 포메이션으로 변화를 주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맨유전에서는 손흥민, 케인을 전방에 세우는 3-5-2 포메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홈팀 기준)

[311] 

맨유는 최근 5경기 기준으로 토트넘과의 맞대결에서 31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맨유 토트넘

GK

다비드 데 헤아

DF

라파엘 바란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디오고 달롯

루크 쇼

MF

크리스티안 에릭센

브루노 페르난데스

카세미루

FW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마커스 래쉬포드

제이든 산초

안토니

GK

휴고 요리스

DF

맷 도허티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벤 데이비스

라이언 세세뇽

MF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이브 비수마

FW

손흥민

해리 케인

 

 

주요 결장 선수
맨유 토트넘

DF

해리 맥과이어

MF

도니 반 더 비크

FW

안토니 마샬

 

FW

데얀 쿨루셉스키

히샬리송

 

경기 예측

맨유는 에릭 텐하흐 감독 감독과 함께 합을 맞춰가고 있습니다. 마샬의 부재로 선발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 호날두가 토트넘전에서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고, 맨유가 최근 토트넘전에 3연승을 기록하고 있어 최근 좋은 흐름을 보이는 토트넘에게는 중요한 시험 무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은 리그에서 까다로운 상대인 브라이튼과 에버튼을 상대로 2승을 따내며 경기력 논란을 잠재웠습니다. 토트넘은 히샬리송과 데얀 쿨루셉스키라는 주전급 공격수 2명의 결장이 유력하기 때문에, 최근 좋은 경기력을 보였던 3-5-2 포메이션을 들고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이 최근 상승세이지만 프리미어 리그에서 유독 고전하는 팀 중에 하나인 맨유를 만나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