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 6 (리그 전적 : 644)

리버풀의 최근 5경기 전적

[4승 01]

리버풀은 최근 5경기를 기준으로 4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버풀의 키 플레이어

리버풀의 키 플레이어는 모하메드 살라입니다. 월드컵에 출전하지 않았던 살라는 주전 공격수들이 대부분 부상인 상황에서 본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살라는 최근 친선전을 포함해서 2경기 연속으로 골을 넣었으며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서도 골 감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리버풀의 키 포인트

리버풀은 직전 맨시티와의 EFL컵에서 패배하면 토너먼트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공격진 중 루이스 디아즈와 디오고 조타가 장기 부상을 당한 상황이고, 월드컵 이전 폼이 좋았던 호베르투 피르미누마져 훈련에서 부상을 당하며 당분간 출전이 어려워 보입니다. 고무적인 부분은 최근 3톱에 한 자리로 나오고 있는 파비우 카르발류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외에도 다르윈 누녜스와 모하메드 살라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려점은 역시 후보 선수들의 퀄리티입니다. 맨시티전에 출장했던 나비 케이타와 조 고메즈 같은 선수들은 혹평을 받았으며 월드컵 토너먼트에 진출했던 선수들의 폼이 아스톤빌라전까지 올라올지 알 수 없어 후보 선수들이 출전할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아스톤 빌라 | 12(리그 전적 : 537)

아스톤 빌라의 최근 5경기 전적

[302]

아스톤 빌라는 최근 5경기에서 30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의 키 플레이어

아스톤 빌라의 키 플레이어는 올리 왓킨스입니다. 왓킨스는 빠른 스피드를 이용해서 뒷공간을 노리는 플레이 즐기며, 월드컵 직전 5경기에서 3골을 넣으며 공격진 중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리버풀의 센터백으로 조 고메즈가 나올 경우 빠른 발을 이용한 왓킨스를 제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톤 빌라의 키 포인트

아스톤 빌라의 최근 가장 큰 변화는 스티븐 제라드 감독의 경질입니다. 대체자로는 저번 시즌 비야 레알의 챔피언스 리그 4강을 이끌었고 아스날에서 프리미어 리그 감독 경험도 있는 우나이 에메리가 선임되었습니다. 에메리 감독 이전까지는 수비 조직력이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으나, 단단한 수비 전술로 비야 레알에서 성과를 낸 에메리 감독이라면 이 부분을 충분히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요 부상자는 필리페 쿠티뉴가 있으나 경기력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며, 월드컵 출전 선수가 적었던 것도 아스톤 빌라에게는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분에서는 긍정적입니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홈팀 기준)

[104]

아스톤 빌라는 최근 5경기 기준으로 리버풀과의 맞대결에서 1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아스톤 빌라 리버풀
GK

로빈 올센

DF

루카 디뉴

타이론 밍스

에즈리 콘사

매티 캐시

MF

더글라스 루이스

부바카르 카말

존 맥긴

FW

올리 왓킨스

대니 잉스

에밀리아노 부엔디아

GK

알리송 베케르

DF

버질 반 다이크

조엘 마티프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

앤디 로버트슨

MF

티아고 알칸타라

조던 핸더슨

파비뉴

FW

모하메드 살라

파비우 카르발류

다르윈 누녜스

 

 

주요 결장 선수

아스톤 빌라 리버풀
MF

필리페 쿠티뉴

 

MF

아르투르

FW

루이스 디아즈

디오고 조타

호베르투 피르미누

 

경기 예측

리버풀은 월드컵 토너먼트에 진출했던 버질 반 다이크, 알리송 베커, 파비뉴,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 등의 선수들이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서 어느 정도 선발로 나올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특히나, 맨시티 전에서도 드러나 조 고메즈의 수비 불안으로 인해 반 다이크의 선발 출전 여부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공격수들의 줄 부상도 리버풀의 험난한 후반기를 예상하게 만듭니다. 반면에 아스톤 빌라는 에메리 감독 부임 이후에 리그에서 2연승을 달리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월드컵 결승에 뛰었던 주전 골키퍼인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가 선발로 출전하지 못한다면 골키퍼의 안정감이 떨어질 수 있어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리버풀에게 어려운 원정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