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 5 (리그 전적 :924)

맨유의 최근 5경기 전적

[401]

맨유는 최근 5경기를 기준으로 4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맨유의 키 플레이어

맨유의 키 플레이어는 마커스 래쉬포드입니다. 지난 시즌까지 엄청난 부진에 시달렸던 래쉬포드는 이번 시즌 텐하흐 감독의 체제하에서 중용되면서 점점 폼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리그뿐만 아니라 월드컵에서도 좋은 모습을 이어나갔으며, 최근 맨유에서 치른 5경기에서 31도움을 기록하면서 맨유의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맨유의 키 포인트

시즌 초반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며 텐하흐 감독의 능력에 의문을 표하는 여론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부진했던 해리 맥과이어,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제외시키고 과감하게 어린 선수들을 투입시키면서 10경기 동안 단 2패만을 허용하고 있는 맨유입니다. 텐하흐 감독과 맨유 선수단에 불만 섞인 인터뷰를 하면서 내부 분열을 일으켰던 호날두를 방출시키면서, 선수단 내부 문제를 잠재우고 텐하흐 감독에게 더 힘이 실린 상황입니다. 리그 재개 후 첫 경기인 노팅엄과의 경기를 승리로 시작하면서 좋은 출발을 알렸으나, 스콧 맥토미니, 디오고 달롯은 부상으로 인해 울버햄튼 전에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리산드로 마르티네즈의 경우에도 월드컵 우승 이후 휴식을 취하면서 선발로 바로 출전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울버햄튼| 18(리그 전적 : 349)

울버햄튼의 최근 5경기 전적

[302]

울버햄튼은 최근 5경기에서 3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울버햄튼의 키 플레이어

울버햄튼의 키 플레이어는 황희찬입니다. 황희찬은 질링엄전에서 교체 출전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준 후에 에버튼전에는 선발 출전했으나 다소 이른 시간에 교체되며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울버햄튼의 대부분의 공격수들이 부진한 상황이고, 감독이 교체 됨에 따라 새로운 감독에게 다시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을 황희찬입니다.

 

울버햄튼의 키 포인트

울버햄튼은 하위권을 전전하던 브루노 라즈 감독을 경질하고, 세비야의 훌렌 로페테기 감독을 새로 선임했습니다. 그리고 마테우스 쿠냐를 임대로 데려오면서 공격수 뎁스를 늘린 상황입니다. 울버햄튼은 이번 시즌 많은 공격수를 영입했음에도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친 선수가 없습니다. 베테랑인 디에고 코스타는 폼이 많이 떨어졌고, 사샤 칼라이지치와 페드로 네투는 부상으로 장기 결장인 상황에서 황희찬, 아다마 트라오레, 라울 히메네스 등의 선수들도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로페테기 감독 하에서 2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부분입니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홈팀 기준)

[113]

울버햄튼은 최근 5경기 기준으로 맨유와의 맞대결에서 113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울버햄튼 맨유
GK

주제 사

DF

넬손 세메두

네이선 마이클 콜린스

맥스 킬만

라얀 라이트누리

MF

후벵 네베스

주앙 무티뉴

마테우스 누네스

FW

황희찬

디에고 코스타

다니엘 포덴세

GK

다비드 데 헤아

DF

루크 쇼

라파엘 바란

리산드로 마르티네즈

티렐 말라시아

MF

크리스티안 에릭센

카세미루

브루노 페르난데스

FW

마커스 래쉬포드

안토니

앙토니 마샬

 

 

주요 결장 선수

울버햄튼 맨유
DF

조니

FW

페드로 네투

아다마 트라오레

 

 

DF

디오고 달롯

빅토르 린델로프

MF

스콧 맥토미니

 

 

 

 

경기 예측

텐하흐 감독과 함께 내부 분란을 잠재우고 필요했던 포지션을 보강하면서 시즌 초반에 비해 경기력이 안정되어가는 맨유입니다. 대외적으로 문제를 일으켰던 호날두가 상호 합의 하에 방출되면서 오히려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상대전적에서 맨유가 울버햄튼 원정에서 4경기 연속으로 패배가 없어 울버햄튼 원정에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긴 경기들도 1점 차로 간신히 이긴 경우가 많았고 울버햄튼의 감독이 훌렌 로페테기로 바뀌면서 이것에 따른 영향이 분명히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리산드로 마르티네즈의 선발 출전이 의심되는 상황에서 맨유의 수비 쪽에 부상자가 많다는 것도 어느 정도 변수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