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 | 1 (리그 전적 : 1421)

아스널의 최근 5경기 전적

[410]

아스널은 최근 5경기를 기준으로 41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스널의 키 플레이어

아스널의 키 플레이어는 마르틴 외데고르입니다. 외데고르는 최근 출전했던 공식전 5경기에서 33도움을 기록하며 절정의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리그의 절반을 지났을 뿐이지만 이미 지난 시즌 리그 기록을 뛰어넘은 75도움을 기록했고, 가브리엘 제수스의 부상에도 아스널의 상승세가 꺾이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외데고르의 활약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스널의 키 포인트

시즌 초반부터 기세가 남달랐던 아스널은 리그 절반을 지난 지금까지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월드컵에 상대적으로 적은 소속팀 선수들을 출전시키면서 다른 상위권 클럽들이 월드컵의 여파로 부상자가 속출할 때도 아스널은 스트라이커 가브리엘 제수스를 제외하면 특별한 부상자가 없는 상황입니다. 최근 프리미어 리그 12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아스널은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리버풀과 첼시가 많은 부상자로 인해 우승과 멀어지면서 우승 가능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승을 위해서는 이번 북런던더비 경기에서 승점을 쌓는 게 중요한 아스널입니다.

 

 

 

 

토트넘 | 5(리그 전적 :1035)

토트넘의 최근 5경기 전적

[311]

토트넘은 최근 5경기에서 31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키 플레이어

토트넘의 키 플레이어는 손흥민입니다. 손흥민은 시즌 초반부터 부진 논란에 휘말렸고, 월드컵을 앞두고 안와골절까지 당하면서 지난 시즌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쿨루셉스키와 히샬리송이 모두 부상인 상황에서 손흥민이 케인과 함께 제 몫을 해줘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고무적인 부분은 지난 팰리스 원정에서 오랜만에 골을 넣으면서 골 감각을 회복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토트넘의 키 포인트

토트넘은 월드컵 전에도 부진한 경기력으로 위태롭게 승점을 챙겼으나, 월드컵이 끝난 후에도 달라진 점이 크게 없어 보입니다. 게다가 히샬리송과 데얀 쿨루셉스키 그리고 중원의 핵심인 로드리고 벤탄쿠르까지 부상으로 빠지면서 경기력이 더욱 안 좋아졌다는 여론이 많아졌습니다. 공격수가 부족한 상황이라 손흥민도 마스크를 낀 상태로 계속 선발 출전해야 했고, 좀처럼 지난 시즌 폼을 찾는데 애를 먹고 있습니다. 최근 소식에 따르면 쿨루셉스키는 이미 훈련에 복귀했고 벤탄쿠르도 아스널전에는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어 베스트 11을 가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홈팀 기준)

[203]

토트넘은 최근 5경기 기준으로 아스널과의 맞대결에서 23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토트넘 아스널
GK

휴고 요리스

DF

맷 도허티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

클레망 랑글레

이반 페리시치

MF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FW

손흥민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

 

GK

아론 램스데일

DF

윌리엄 살리바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벤 화이트

올렉산드로 진첸코

MF

토마스 파티

그라니트 샤카

마르틴 외데고르

FW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에디 은케티아

부카요 사카

주요 결장 선수

토트넘 아스널
FW

히샬리송

 

MF

에밀 스미스 로우

FW

가브리엘 제수스

 

경기 예측

토트넘과 아스널의 북런던 더비가 이번엔 토트넘의 홈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북런던 더비에서는 토트넘이 원정에서 3-1로 패배하면서 토트넘은 시즌 첫 번째 패배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북런던 더비는 최근 홈팀이 강세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토트넘에게 유리하게 경기가 흘러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트넘은 이번 북런던 더비로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100번째 경기를 치르게 되었으며 이 또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토트넘의 핵심 선수들인 쿨루셉스키와 벤탄쿠르의 경기 감각이 떨어져 있는 것이 토트넘에게는 불안 요소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최근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아스널이 앞서지만, 토트넘이 워낙 홈에서 아스널에게 강했기 때문에 쉽게 우열을 가리기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