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 5 (리그 전적 : 103 6)

토트넘의 최근 5경기 전적

[212]

토트넘은 최근 5경기를 기준으로 21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키 플레이어

토트넘의 키 플레이어는 해리 케인입니다. 손흥민은 부상 이후 계속 폼이 올라오지 못하고 있고 월드컵 이전까지 핵심 선수였던 벤탄쿠르와 쿨루셉스키도 부상으로 폼이 떨어져 있습니다. 유일하게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는 케인에게 토트넘은 이번에도 의지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토트넘의 키 포인트

토트넘은 직전 경기에서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패배하면서 거의 8년 만에 더블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원정도 아닌 홈에서 아스널에게 2-0으로 패배하면서 선수들에게도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테 감독은 무기력하게 내려앉아서 수동적인 전술을 고집하면서 지속적으로 지적되고 있는 전반전 선제 실점 문제를 이번에도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쿨루셉스키나 벤탄쿠르 같은 핵심 자원들이 빠졌다고는 하나 훨씬 이전부터 선제 실점하고 후반전이 되어서야 경기력이 나아지는 흐름은 고쳐지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토트넘은 빅6를 상대로 승리가 없지만 이번 경기에는 벤탄쿠르가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높아 좀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맨시티 | 2(리그 전적 : 1233)

맨시티의 최근 5경기 전적

[212]

맨시티는 최근 5경기에서 2 1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맨시티의 키 플레이어

맨시티의 키 플레이어는 엘링 홀란드입니다. 홀란드는 프리미어 리그에서 21골을 기록하면서 첫 시즌부터 무서운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득점 2위인 해리 케인과도 6골 차로 격차를 꽤 벌려 놓은 상황입니다. 다만 최근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지 못하면서 팀의 패배를 지켜봐야만 했던 홀란드가 홈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에서는 다시 골을 기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맨시티의 키 포인트

홀란드의 무서운 득점력을 앞세워 아스널을 제치고 리그 1위를 다시 탈환할 수 있을 거 같았던 맨시티입니다. 하지만, 월드컵 이후에 치러진 경기에서 홀란드가 단 1골도 득점하지 못했고 리그컵과 맨체스터 더비에서 연달아 패배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은 맨시티입니다. 맨유전에서는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골이 인정되면서 패배했지만, 홈에서 마찬가지로 분위기가 안 좋은 토트넘을 잡아 반등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주전 수비수인 존 스톤스와 후벵 디아스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 수비에 불안 요소가 있는 맨시티입니다.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홈팀 기준)

[203]

 

맨시티는 최근 5경기 기준으로 토트넘과의 맞대결에서 23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 라인업

 

맨시티 토트넘
GK

에데르송

DF

카일 워커

마누엘 아칸지

나단 아케

주앙 칸셀루

MF

케빈 데 브라이너

로드리

필 포든

베르나르두 실바

FW

엘링 홀란드

리야드 마레즈

GK

휴고 요리스

DF

맷 도허티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클레망 랑글레

이반 페리시치

MF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FW

손흥민

데얀 쿨루셉스키

해리 케인

주요 결장 선수

맨시티 토트넘
DF

존 스톤스

후벵 디아즈

 

FW

루카스 모우라

경기 예측

시즌 초반 엘리자베스 여왕의 서거로 인해 경기가 연기되었던 맨시티와 토트넘입니다. 맨시티는 최근 2연패를 당했고 토트넘도 북런던 더비에서 더블을 당하며 양 팀 모두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토트넘이 반등이 필요한 상황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지난 시즌에는 우승을 차지했던 맨시티를 상대로 더블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맨시티 입장에서도 아스널과의 선두 경쟁과 분위기 반등을 위해서는 반드시 승리를 챙겨야 하는 경기입니다. 토트넘이 맨시티를 상대로 강했지만,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보다 수비에서 실책이 많고 수비 조직력도 부족한 모습을 많이 노출하고 있습니다. 맨시티에 유독 강했던 손흥민의 최근 지속되는 부진도 맨시티에게는 희소식입니다.